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B2B회원몰
|
|
회원가입
|
|
로그인
|
|
장바구니
|
|
위시리스트
|
|
주문·배송조회
LED SET
프리미엄 엣지
거실
안방/침실
식탁/팬던트
주방/욕실
현관/발코니
스탠드/램프
온라인 견적서
공간별 추천
인테리어 제안
시공갤러리
모델하우스
프로젝트
고객후기
포토설치후기
구매후기
이벤트
이벤트
당첨자발표
고객센터
공지사항
FAQ
상품문의
서비스센터
설치서비스 안내
설치서비스 신청
견적서비스 신청
B2B 회원신청
온라인 견적서
회원가입
HOME
>
회원가입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소룩스 (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를 통하여 조명기구 정보 관련 제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구매를 원하는 고객(이하 “개인 회원”) 및 구매를 희망하는 업체(이하 “기업 회원”)와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개인 회원”과 “기업 회원”을 통합하여 “회원”이라 칭함)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사이트”라 함은 “기업 회원”이 “개인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컴퓨터의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말하며, 통합된 하나의 계정(“아이디(ID)” 및 “비밀번호”)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를 말합니다. - (주)소룩스 = http://soluxretail.co.kr/ ②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회원”이 등록하는 자료 등을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기타 관련된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합니다. ③ “개인 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 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여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개인을 말합니다. ④ “기업 회원”이라 함은 수리업체 홍보 및 고객 확보를 목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여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기업과 단체를 말합니다. ⑤ “아이디(ID)”라 함은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직접 지정하고 이를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⑥ “비밀번호”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직접 지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① 본 약관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및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② “회사”는 관련 법규를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사정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피 할 경우 약관의 내용을 사전 통지 없이 변경한 후 “회원”에게 변경된 사실에 대하여 통지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 사유와 적용일자를 명시하고 현행 약관과 함께 본 조 제 ①항의 방식에 따라 개정 약관의 적용 일 최소 7일 이전부터 적용 일 전일까지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조건으로 개정될 경우 최소한 15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하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이해하기 쉽도록 표시하여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이 약관 공지의 날로부터 지정된 유예기간 내에 개정될 약관에 대해 별도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회원”이 개정된 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회원”은 “회사”가 개정한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이하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따라 “사이트” 별 특별 조항을 생성하거나 기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사이트”를 통하여 본 조 제 ①항의 방식에 따라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보 후 약관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장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하여 “회원”이 원할 경우 언제든 본 약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장치를 마련하여야 합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신용정보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 법령 및 “서비스”별 약관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의 내용을 동의하고,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② 본 조 제 ①항의 승낙은 “회사”가 “가입신청자”의 본 약관에 대한 동의를 확인하고, 전자메일 또는 서면으로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합니다. ③ “가입신청자가” 이용계약 시 “사이트”상의 본 약관을 확인한 후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회사”의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하여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신청)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가입신청자”는 “회사”에서 요구하는 제반 정보를 가입신청서 양식에 맞춰 하자 없이 작성하여야 합니다. ② 본 조 제 ①항의 가입신청서에 실제 본인의 정보와는 달리 허위 정보로 작성한 경우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제한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입신청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③ 타인의 명의 및 개인 정보를 도용하여 가입신청을 한 “회원”의 “아이디(ID)”는 삭제 처리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①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가입 승낙 처리 시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신청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하여 이를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입력한 내용 중 허위 정보를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3. 현행법규에 위배되는 내용이나 사회의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회사”의 권한으로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회원”이 재 가입한 경우 5.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6. 기타 “회사”가 “서비스” 운영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③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회사”는 가입 승낙 완료 이후 본 조 제 ②항의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개인(혹은 기업)의 명의 및 정보를 도용당하여 가입이 되었을 경우 “회사”에서는 승낙 철회 이외에 대한 사항은 절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서비스의 내용) ① “회사”는 제 2조 ①항의 “사이트”를 통하여 제 2조 ②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수리업체정보 등록과 “기업 회원”정보 게재 서비스 2. “수리연결서비스”를 이용한 빠른 안내 서비스 3. 이용자간의 교류와 소통에 관련한 서비스 4. “회사”가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회사”는 “사이트” 운영에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되는 내용을 “회원”에게 제 3조의 ①항에 따라 공지 또는 통보합니다. 제 9 조 (개인 회원 정보, 문의 게시글 노출) ① “개인 회원”이 작성하게 되는 문의 게시글 "회사"에게 전달됩니다. ②“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상담을 위한 용도로 고객관리팀에서 문의 게시글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③ 기타 “개인 회원”정보의 안전성은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준수합니다. 제 10 조 (서비스 이용시간 및 제한) ①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나 성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정기 PM작업, 시스템 교체작업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체 또는 일부를 이용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사이트 보수 등 “회사”의 필요에 의해 사전에 “회원”들에게 통지한 경우 2.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을 이용한 방법으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의 메일을 통해 알릴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4 조 (자료내용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① “자료”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구매한 조명관련정보 및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 등을 말합니다. ② “회원”은 자료 및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모든 자료의 관리와 작성은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관리를 하더라도 그 내용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언제나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자료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가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는 권한이 있습니다. ⑤ “회원”이 등록한 자료로 인하여 타인(또는 타법인)으로부터 허위사실 및 명예훼손 등으로 삭제 요청이 접수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본 자료를 삭제할 수 있으며, 자료 삭제 후 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단, 허위사실 및 명예회손 등의 내용이 거짓이었음이 밝혀질 경우 요청한 타인(또는 타법인)에게 전적인 책임이 있으며, 이에 대한 손실은 “회사”에서 보상해 줄 의무가 없습니다. 제 15 조 (자료의 저작권 및 활용) ①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이 “사이트”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에 대해 무상의 비독점적 사용권을 “회사”에 부여하고, 이 사용권은 “회사”가 “사이트”를 운영하는 동안 계속 유효하며, 회원 탈퇴한 후에도 이와 같습니다. ③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④ “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조명 관련 동향의 통계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료내용은 매체를 통해 언론에 배포될 수 있습니다. 단, 활용되는 정보 중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는 제외합니다. ⑤ “사이트”에서 정당한 절차를 거쳐 “기업 회원”이 열람한 “개인 회원”의 수리 및 렌탈/설치 등의 정보는 해당 기업의 자료이며, 이에 대한 관리 권한은 해당 기업의 정책에 의합니다. 제 16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신청 후, 48시간 이내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 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및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 경우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가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그 내용이 타당하다고 판단 될 경우 상황에 맞는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이 등록한 자료로 인하여 “사이트”의 원활한 운영에 영향을 미친다고 판단될 시, 등록된 모든 자료를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공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수리, 업체홍보 이외의 목적으로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전송,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하며, 이를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회원”은 “회사”가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져야합니다. ⑥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⑦ “회원”은 본 “서비스”를 건전한 조명구매가 아닌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범죄 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등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3. 다른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 등을 도용하고 부정 사용하는 행위 4.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5.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7.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8.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9.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10. 그 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⑧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을 경우 해당 절차를 거쳐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만약, 변경된 내용을 통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8 조 (회원의 계약 해지 / 서비스 중지 / 자료 삭제)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의 고객센터 또는 회원 탈퇴 메뉴 등을 통하여 “회사”에 “서비스” 이용해지 의사를 표함으로써 “회사”와의 이용계약을 종료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다음의 각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계약 해지하거나 “서비스” 중지, 자료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제 16조 ⑦항에서 나열한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2. 기입사항이 명확하게 기입되지 않거나 사실과 다르게 조작되어 허위로 등록된 경우 3. “회원” 가입 또는 자료 등록 시 본 “서비스”에서 안내하는 방법으로 가입하지 않았거나 등록하지 않았을 때 4. 현행법에 위배되는 내용이나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거나, 우려가 되는 경우 5. “회사”의 저작권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6.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7. 본 “회사” 및 “서비스”의 명예를 훼손하였을 경우 8. 기타 관계법규에 위배되는 내용이나, “사이트”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자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제 19 조 (손해배상 및 면책)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과실 및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및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원”이 본 약관의 제 7조, 제 14조, 제 15조 등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이 있는 사유에 의해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⑤ “회사”는 본 약관의 제 16조 등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할 의무가 있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은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0 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르고, “사이트”에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고지합니다. 제 21 조 (신용정보의 제공 활용 동의) ① “회사”가 “회원”가입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신용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활용하고자 할 때에는 “신용정보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사전에 그 사유 및 해당기관 또는 업체명 등을 밝히고 해당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②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신용정보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타인에게 정보제공 활용에 동의를 얻은 경우 “회원”은 “회사”가 신용정보 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집중기관에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되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22 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소룩스(http://soluxretail.co.kr/이하 “회사”라 함)는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한 법령 또는 지침의 변경 및 회사 정책의 변화에 따라 변경 될 있으니 회원께서는 당사 사이트를 방문 시 수시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소룩스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정보취급방침 용어의 정의 2.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3.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4.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그 방법 7. 어린이의 개인정보 보호 8. 개인정보의 제공 9. 개인정보 제3자 제공 관련 안내 10.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11. 이용자 권리와 그 행사방법 12. 쿠키(cookie)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3.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14. 링크 사이트 15.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16. 고지의 의무 1. 개인정보취급방침 용어의 정의 가.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연락처 등에 의하여 특정한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문자/음성/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어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경우는 그 정보를 포함)를 말합니다. 나. “이용자”라 함은 회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다.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를 말합니다. 라.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2.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함" 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음" 버튼을 클릭(Click)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였습니다. 이에 이용자가 동의의 의사표시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의 수집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3.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의 기본적인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개인 회원 가입 시 수집항목] - 필수항목 : 성명, 주소, 휴대폰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본인확인문답, 전자우편, 닉네임 - 선택항목 : 유선 및 인터넷전화번호, 나만의 아이콘, 메일링 서비스 [아이핀(i-Pin) 회원가입 시 수집항목] -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성별, 아이핀 번호, 주소, 휴대폰 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본인확인문답, 전자우편, 닉네임 - 선택항목 : 유선 및 인터넷전화번호, 나만의 아이콘, 메일링 서비스 [기업 회원 가입 시 수집항목] - 필수항목 : 성명, 주소, 유선 및 인터넷전화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본인확인문답, 전자우편, 닉네임, 회사명,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소재지, 업종 - 선택항목 : 휴대폰 번호, 나만의 아이콘, 메일링 서비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전자우편,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4.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컨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나.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가입의사 확인, (주)소룩스의 이용약관에 위배되는 회원의 부정이용방지,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신규서비스 및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안내, 이벤트 주관사에 경품 수령에 필요한 정보제공, 고지사항 전달 다.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회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 방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나.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부정이용기록>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보존 기간 : 6개월 다. 보존되는 개인정보 항목 - 회원가입 시 기재했던 필수항목 및 선택사항 - 수리내용 기록 - 게시물 기록 - 상거래 기록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그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한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7. 어린이의 개인정보 보호 회사에서는 온라인 상에서 어린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만 14세 미만 어린이들은 회원가입이 원칙적으로 불가능합니다. 8. 개인정보의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4.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가 사전에 개인정보 공개에 동의를 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9. 개인정보 제3자 제공 관련 안내 회사는 원칙적으로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에서 제공되는 수리분야 서비스 및 회사의 각종 서비스 이용, 사용자 리서치 및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주관사 혹은 서비스 대행업체에 개인정보를 제공하는데 대해 아래 내용을 포함하여 별도로 동의절차를 거치게 되며, 제공 목적 및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회사는 견적문의, 상품문의 및 각종 조명관련 문의 등의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설치목적지 및 연락처 확인 등 수리를 목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추가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신청한 서비스 - 개인정보를 제공 받는자 * 이벤트 - 이벤트 주관사 (이벤트 참여시 별도로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절차를 요구함) 나.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이용자의 수리(A/S) 요청 목적지 및 연락처, 경품 배송지 등 물품 수령에 필요한 정보 및 환불에 필요한 정보 제공 다.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성명, 아이디, 주소, 유선 및 인터넷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전자우편, 소비자 요청내역 라.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제공일로부터 활용 후 즉시파기 10.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외부 업체에 취급위탁을 목적으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 만약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수탁자, 수탁범위, 공유 정보의 범위 등에 관한 사항을 서면, 전자우편,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위탁계약 시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등을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합니다. 11. 이용자 권리와 그 행사방법 가.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나.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정보수정”을, 가입 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하며,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을 통한 처리가 가능합니다. 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라.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12. 쿠키(cookie)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쿠키(cookie)는 웹 사이트 서버가 회원의 컴퓨터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이며, 여기에는 방문한 웹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 제공 시 확인에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 등이 담겨 있습니다.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웹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이 웹 서비스 이용에 있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 할 수 있습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이용 시간 등을 분석하여 회원의 취향과 관심 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 관심 있게 둘러 본 품목들에 대해 자취를 추적하여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을 고려하는 척도, 게시판 글 등록으로 수집되어 사용될 수 있습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회사의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3.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기술적 대책 - 비밀번호 암호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철저히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용자 여러분께서는 비밀번호를 누구에게도 알려주시면 안됩니다. 이를 위해 회사에서는 기본적으로 PC에서의 사용을 마치신 후 온라인상에서 로그아웃(LOG-OUT)하시고 웹브라우저를 종료하도록 권장합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PC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공공장소(회사나 학교, 도서관, 인터넷 게임방 등)에서 이용한 경우에는 개인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는 것을 막기 위해 위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할 것입니다. - 첨단보안시스템 설치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3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대책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수시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회사는 사내 개인정보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회사 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4. 링크 사이트 ① (주)소룩스은 이용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업체코리아는 외부 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3 ② (주)소룩스이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 정책은 (주)소룩스과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15.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이석철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 구보미 전자우편 : lsc@solux.co.kr / kbm@solux.co.kr 전화번호 : 070-8857-6757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www.boho.or.kr / 118)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www.eprivacy.or.kr / 02-580-0533)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www.spo.go.kr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www.ctrc.go.kr / 1566-0112) 16.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이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이 추가, 삭제 및 수정될 경우에는 개정의 시행일의 최소 7일전부터 회사 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합니다.
전체 약관에 동의합니다.
회원유형 선택